확대 l 축소

내 일을 찾는 취업성공패키지, 최근 3년간 1,544명 취업

취업계획 수립부터 직업훈련과 취업알선까지 단계별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제주특별자치도는 미취업 구직자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인 취업성공패키 사업을 통해 최근 3년간 1,544명이 취업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취업에 성공한 참여자를 유형별로 보면 기초생활조건부수급자 등 저소득층이 885명, 미취업 청년 및 중위소득 100%이하 중장년층이 659명으로 나타났다.

또한, 참여자에 대한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각종 수당과 직업 훈련비도 1인 최대 735만원까지 지원하고 있다.

취업성공패키지 지원사업은 취업지원 뿐만 아니라 참여기간동안 취업에 대한 고민을 언제든지 상담할 수 있는 전문상담원이 일대일 밀착상담도 제공한다. 또한,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취업계획을 수립해 취업계획에 맞는 직업훈련과 취업알선까지 ?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단계별로 세분화해 최대 1년까지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신청자는 제주고용센터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한 성공 사례를 보면 오랜 경력단절로 인해 재취업에 대한 두려움이 있던 A씨는 취업성공패키지에서 경력단절 주부재취업설계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취업목표를 정하고 취업준비를 통해 자신감을 회복해 취업에 성공하였으며 간호조무사로 취업을 원하지만 간호조무사 자격증이 없어 취업에 어려움을 겪던 B씨는, 교육비 부담으로 학원등록을 망설이다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해 훈련비도 지원받고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취득해 취업에 성공하는 등 취업성공패키지가 저소득층 및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에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특별자치도 양석하 일자리과장은 “취업 방향 설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심층상담이 필요한 저소득층과 취업취약계층, 청·장년층들이 취업성공패키지 지원사업에 많이 참여해 자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최근 취업난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취업역량에 따른 차별화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취업률을 높이고 고용 안정이 이루어지도록 고용센터를 포함한 일자리과 전 직원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