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인천북부교육지원청, 교육연극으로 놀이처럼 즐거운 수업을 상상하다.

자유학년 수업역량 강화 교육연극 연수 실시

인천광역시 북부교육지원청은 지난 3일부터 오는 11일까지 관내 중학교 교사 16명을 대상으로 “초보샘도 성공하는 연극 수업 레시피” 연수를 운영한다.

관내 수강 희망교사를 대상으로 다음 주까지 총 12차시로 진행 예정인 이번 연수는 교육연극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연극 놀이로 구성되어있다. 연수를 통해 교사들은 교육연극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여러 가지 연극 놀이를 직접 해보고 이를 수업에 적용할 아이디어들을 함께 나누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교사들은 연극 활동에 자연스런 참여를 유도하는 신체놀이와 소리를 활용한 연극놀이, 정지장면으로 짧은 연극 만들기 등의 교육연극 활동을 직접 해봄으로써, 2015 개정교육과정이 추구하는 공동체역량, 의사소통역량과 같은 미래핵심역량을 기르는 수업을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부평중학교 조민진 교사는 “연극에 소질도 없고 내성적인 성격이어서 연수 신청을 많이 망설였는데, 막상 참여해보니 자연스럽게 참여하게 되고 몰입하게 된다”고 말하며 “끝까지 참여해서 연수에서 배운 활동들을 수업에 적용해 보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북부교육지원청 한영훈 교육장은 “연극은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연스럽게 키우는 훌륭한 수업활동이라고 생각 한다”라고 말하며 “연수에서 배운 내용들을 교육과정 속에서 활용해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행복한 교실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