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플라스틱 다이어트, 함께해요


춘천시정부가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플라스틱 다이어트, 함께해요’ 캠페인 동참 유도에 나섰다고 전했다.

‘플라스틱 다이어트, 함께해요’는 플라스틱 제품 생산과 소비 증가에 따른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폐기물을 줄이기 위한 10가지 약속이다.

10가지 약속은 ▲텀블러(개인컵), 다회용컵 사용 생활화하기 ▲장 볼 때는 장바구니(에코백) 사용하기 ▲음식 포장 시 다회용기에 담아가기 ▲음식 배달 주문 시 안쓰는 플라스틱 거절하기 ▲플라스틱 빨대·젓는 막대 사용 줄이기 ▲음료 구입 시 무라벨 제품 우선 구매하기 ▲온라인 상품 주문은 모아서 한꺼번에 하기 ▲과도하게 포장된 제품 소비 줄이기 ▲포장 안한 상품 등 구매하기 ▲세탁 비닐 등 불필요한 비닐 사용 줄이기다.

시정부는 해당 캠페인을 통해 플라스틱 및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소비 문화를 확산해나갈 방침이다.

시정부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최근 플라스틱과 1회용품 사용이 늘고 있다”라며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작은 실천에 많은 시민이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춘천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