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영월군, '2021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사전 접수


영월군이 2021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을 위해 12월 14일부터 18일까지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코로나19로 기존의 대규모 집합교육이 불가능해짐에 따라 과정별 교육인원은 제한하고 횟수는 늘리는 방법으로 과목당 1일 2회(오전반, 오후반), 사전 신청자에 한해 진행한다.
또한 교육에 참석 못한 농업인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2021년 1월 18일부터 31일까지 강의영상을 유튜브에 게시하여 비대면 교육도 병행 할 예정이다.

교육은 2021년 1월 6일부터 14일까지(기간 중 7일) 14회, 700명 규모로 과정별 모집정원은 100명이며 관심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직접 전화 신청하면 된다.

교육과정은 옥수수, 수수, 친환경, 고추, 토마토, 사과, 포도 등이며 핵심과제 위주로 집중교육 할 계획이며, 자세한 교육일정은 영월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김영미 자원육성과장은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사전 신청 받아 추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다소 불편한 점도 예상되지만,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농업인분들의 양해와 협조를 바라며, 교육인원은 제한하지만 과목당 1일 2회씩 교육을 운영함으로써 코로나 상황에서도 농업인교육 공백을 최소화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 영월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