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시정부가 도시숲 참여문화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1월 24일 ‘내 나무 갖기 행사’를 추진한다.
‘내 나무 갖기 행사’는 지역 내 학생들이 화분에 직접 나무를 심어 나무가 잘 자라도록 가꾸면서 나무심기의 의미를 느껴보고 우리 안의 자원인 숲과 나무를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사업은 춘천생명의 숲 주관으로 이뤄지며, 강원 중·고교 학생 50명이 철쭉나무를 심어 학교 또는 집에서 자신만의 나무를 키우게 된다.
한편 도시숲 참여문화 사업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도시숲을 아끼고 가꾸어 나가는 시민주도형 참여문화의 저변을 마련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내년에는 1교실 1나무갖기, 반려나무갖기 등 더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시정부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시민과 기업이 도시숲 조성에 많이 참여해 ‘2050 1억그루 나무심기’가 성공적으로 추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 춘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