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0년 태백청년 치유캠프 ‘마음, 마중나왔습니다’ 개최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4일부터 오는 22일까지 기간 중 총 4회기에 거쳐 2020년 태백청년 치유캠프 ‘마음, 마중나왔습니다’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브노드’와 연계하여 진행되는 이번 치유캠프는 태백시에 거주 중인 만 18세∼49세 청년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불안정한 일자리 등으로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현실을 살펴보고, 스스로의 고민을 들여다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회기당 5명씩 총 4회기로 진행되며, 자아발견, 의사소통, 스트레스 및 우울감 관리, 생명 존중의식 함양, 진로상담 등 새로운 문화 경험을 통해 건강한 삶으로 이끄는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울척도, 스트레스 척도, 자살행동 척도를 이용하여 사전?사후 검사를 실시하고, ?‘존재(being)’와 ‘행위(doing)’로 소개하기?나의 키워드 찾고 공유하기?고민과 질문 찾고 공유하기?걷기 등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청?장년 간 힐링 토론의 장을 제공하고, 구성원으로서의 역할 인식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갈등 요소 완화를 통한 신체·정신적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 태백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