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성장하는 가족, 우리아이 성교육 부모와 함께 해요

광주동부Wee센터, 위로 하는 양육 특강 실시

광주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지난 16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성장하는 아카데미 ‘우리아이 성교육 부모와 함께 해요’를 운영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맞벌이 부모가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에 실시해 자녀 양육에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양육 특강은 초등학생의 건강한 성적 발달을 돕고 성인지 감수성을 높여 자녀 성교육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채현숙 센터장의 강의와 참석한 부모가 Q&A에 작성한 ‘자녀의 자위행동을 보았을 때 부모가 어떻게 행동해야 하나요?’ ‘6학년 아들에게 피임 방법을 가르치는 게 너무 빠를까요?’ ‘학교에서 성교육을 받은 후 아이가 성에 대해 더 불편감을 느낍니다. 성을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어떻게 가르쳐 줄 수 있을까요?’ 등 다양한 질문에 강사가 응답하는 형태로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성에 관한 중금증이 점차 많아져 부모로서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었는데, 연수를 통해 아이를 이해하고 상황에 따른 대응 요령을 익히게 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자녀 양육을 위한 부모 역할 수행의 다양한 연수가 제공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녀와 부모가 성장하는 아카데미는 11월에 동일 주제로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며, 부모-자녀 의사소통 기술을 증진하는 통하는 가족 ‘재연결과 치유의 대화법’은 6월과 10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부모를 위로 하는 양육 특강에 관심 있는 분들은 동부Wee센터로 문의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