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인하대학교 사범대학 상호교류협약 체결

중학교 수학체험과 자유학년 활동 내실화를 위한 대학연계 프로그램 협약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 오전 11시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인하대학교 사범대학과 남부교육지원청 수학체험 및 자유학년 활동 내실화를 위한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인천시 남부 관내 중학교 학생들의 창의성과 잠재력을 발현시키고 미래사회에 대비한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인하대학교 사범대학 관계자, 남부교육지원청 교육가족이 참석해 교육에 대한 소통의 기회를 마련했다.

남부교육지원청 류석형 교육장과 인하대학교 사범대학 박덕유 학장은 상호 간에 협약사항에 대해 상호 교류하고 협약서에 서명한 후 서로 교환하며 가볍게 포즈를 취하기도 했다.

협약내용으로는 수학체험 및 자유학년활동에 대한 대학기관의 지원, 대학교 교육실습, 교육봉사, JEP 활동에 대한 교육청의 지원 등에 상호 협약이며, 이후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발전방향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협약내용과 관련해 인하대학교 수학교육과 박제우 교수는 5월 18일에 인하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인천남부수학체험한마당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며, 인하대학교 학생들이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남부교육지원청 류석형 교육장은 “두 기관의 교류를 통해 남부수학체험과 자유학년 활동 내실화 기반을 마련해 학생들이 행복하게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대학기관과 상호 협조해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