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 9일 시교육청 영상회의실에서 학교보건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
학교보건위원회는 학교보건법 제 2조의 2 규정에 따른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을 보호 증진하기 위한 기본 계획 및 학교보건과 관련된 중요시책을 심의하기 위해 교육감 소속 하에 학교보건위원회를 두어 조직 및 운영에 관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학교보건위원회는 내부위원과 외부위원 15인 이내로 구성하되 학교보건에 관해 학식이 있거나 경험이 있는 전문지식이 있는 사람으로 구성했다. 이날 위촉식을 갖고, 위원장은 인천광역시 간호사회 장성숙 회장이 선출되었고, 부위원장으로는 인하대병원 이훈재 교수가 선출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9년 학생 건강증진에 대한 자료로 1. 보건교육의 내실화, 2 학교 감염병 예방 관리, 3. 학생건강검사 추진사항, 4. 학교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사업, 5. 응급의료체계 강화에 대해 중장기 발전 방향 등을 논의했다.
인천시교육청 학생건강관리 및 평생건강관리의 기반이 되는 체계적인 보건교육을 위한 자료개발 등 학교보건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건의와 제안을 해 내실 있는 학생건강관리를 도모하고자 했다.
인천광역시교육감은 이번 학교보건위원회를 통해 “보건교육을 통한 자기건강관리능력 향상 및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인천광역시, 의료기관 등 관련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삶의 힘이 자라는 건강한 우리 인천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