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대학은 경찰간부후보생 선발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시험 일정을 사전 안내했다. 이와 관련 7일 경찰대학 홈페이지와 경찰공무원 인터넷 원서 접수 사이트에 ‘2020년도 제69기 경찰간부후보생 선발시험’ 일정을 공고했다.
선발인원 및 시험과목은 지난해와 같지만, 선발 일정은 8월 20일 정식 공고에 이어 29일까지 10일간 원서 접수를 한다.
경찰간부후보생 제도는 1947년에 도입되어 제1기 93명을 시작으로 2019년에 졸업한 제67기까지 총 4,550명을 배출했다.
간부후보생 시험에 합격하고 1년의 교육과정이 끝나면 중간관리자인 경위로 임용되어 치안현장 각 분야에서 근무하게 된다.
그간 간부후보생 선발과 교육은 경찰인재개발원에서 운영하였으나, ‘경찰 중간 입직 교육과정 통합운영’ 방침에 따라 2019년 경찰대학으로 이관했다.
시험을 주관하는 기획협력과장은 ‘업무 이관에 따른 제도 개선과 경찰공무원 채용 일정을 고려했다. 추석 연휴로 인해 불가피하게 필기시험 일정이 지난 해 보다 2주 늦어졌지만, 수험생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경찰대학은 탁월한 교수진과 우수한 교육환경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치안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전문성과 인권 감수성을 갖춘 우수 인재를 양성하겠다. 앞으로도 경찰간부후보생 선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자세한 선발시험 계획은 8월 20일에 공고할 예정이다. 궁금한 사항은 경찰대학 기획협력과로 문의하거나, 경찰대학 홈페이지, 사이버경찰청 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