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한성백제박물관, 어린이날 체험·놀이·공연 축제


한성백제박물관은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 박물관에 방문해 다양한 문화 체험과 놀이, 공연 관람을 즐길 수 있도록 박물관 축제 한마당 행사를 마련했다.

본 행사는 어린이날 당일인 오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성백제박물관 광장 및 로비, 강당에서 진행된다. 행사는 체험마당, 놀이마당, 공연마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체험마당’에서는 백제왕과 오목대결을 펼칠 수 있는 놀이와 함께 백제 옷 입어보기,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모양의 타투 스티커를 준비했다. 또한 광장에서는 함께 하는 백제 문양 벽화 그리기, 풍납토성 블록 쌓기를 마련해 가족이 함께 박물관에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행사를 기획했다.

‘놀이마당’에서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대형 젠가, 실내 컬링 놀이도구를 준비했고, 풍선 포토존을 마련해 재미있는 놀이와 운동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공연마당’에서는 오후 1시, 3시에는 박물관 광장에서 마임과 저글링쇼가 30분간 열려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오후 2시에는 강당에서 변검과 버블공연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8일 어버이날에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박물관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삼국시대 옷 입어보기’ 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박물관에서 가정의 달을 즐겁게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한편, “한성에서 만나는 신라 월성” 특별전시회가 4월 5일부터 6월 2일까지 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 개최되고 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박물관을 방문하시는 시민들은 특별전시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신라 왕궁 경주 월성의 최근 발굴성과를 모아 공개하는 전시로,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와 공동으로 마련한 특별 전시이다. 본 전시를 통해 신라 월성의 실체에 한 발 다가갈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다.

위 행사에 대한 문의 사항은 한성백제박물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교육홍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