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북부교육지원청, 북부 학부모회 네트워크 협의회 및 연수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과 23일 양일간 북부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회 회장 및 회원 80명을 대상으로 2019년 북부 학부모회 네트워크 협의회 및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협의회는 학부모가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지구별 학부모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학부모와 자녀를 위한 “멘탈 리더십” 특강도 마련했다. 다양한 생각을 가진 각 학교의 학부모가 북부 지역 및 인천의 교육정책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한 협의체로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 활성화를 목적으로 결성된 북부 학부모회 네트워크는 향후 지구별 특성에 맞는 학부모회 네트워크 운영으로 학부모의 수요를 고려한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부모회 활동 우수사례 및 활성화 방안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협의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회장은 “내 자녀가 다니는 학교 교육에 참여해 학부모회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 등 기회가 많아져서 건강한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 고 했다.

김미석 초등교육과장은 “학부모와 학교 마을이 함께하는 소통과 협업의 마을교육공동체가 조성될 수 있도록 북부 학부모회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나아가 삶의 힘이 자라는 희망 북부교육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