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로봇랜드재단이 로봇랜드 조성사업 민간사업자의 테마파크 운영포기로, 테마파크 활성화와 파크운영에 대한 전문성을 겸비하고 투명하고 공정하게 로봇랜드를 운영할 ‘제3의 위탁 관리·운영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테마파크 제3의 위탁운영사 선정은 ?지방자체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제한경쟁입찰과 협상에 의한 계약절차로 진행된다.
모집공고에 따라 선정된 제3의 운영사는 169,224㎡ 대지면적의 로봇랜드 테마파크 전체 시설을 관리·운영하게 된다. 선정일로부터 1년간 입장객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과 이용객 관리, 불편해소, 안전사고 예방 및 기계·전기·각종 시설물 유지관리 등 전반적인 테마파크를 운영한다.
제3의 위탁운영사 자격요건은 테마파크의 민간부분 유희기구 22개 시설과, 공공부문 5개관 11개 시설을 운영해야 하므로 풍부한 운영경험이 필요하다. 종합 유원시설업의 허가를 받고 운영 경험이 5년 이상인 법인 또는 단체(개인)여야 하며, 공동수급(컨소시엄) 입찰참여는 불가하다.
운영사 모집공고 입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3월 18일자 조달청 입찰정보 사전규격 공고 또는 3월 24일자 정식 입찰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