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지난 3일 내년 3월 오픈 예정인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의 채용설명회를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채용설명회는 거제 케이블카(주)측에서 현재 모집 중인‘케이블카운영 기술지원분야’10여명과 내년 1월 모집 예정인‘케이블카 기타지원 및 운영분야’20여명에 대한 세부적인 모집 요강에 대해 직접 설명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오는 10일까지 접수를 받는 기술지원분야의 경우 채용 예정자로 확정이 나면 11월 하순부터 삼성중공업(주) 기술연수원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이는 지난 달 29일 이뤄진 ‘거제시, 거제 케이블카(주), 삼성중공업(주) 기술연수원’간의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 기술인력 양성 및 취업지원 업무 협약서’에 따른 내용으로 기술분야 채용예정자들은 기술연수교육을 받는 동안 훈련수당 10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그 외 기타지원 및 운영분야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는 이날 행사에서 거제시 일자리지원센터(☎ 055-639-4147~9, 055-730-1974~5) 부스로 구직신청서를 제출했고, 내년 1월 모집 일정이 확정되면 구체적인 채용 정보를 문자메시지 등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거제시 관계자는 “예상보다 더 많은 구직자들이 참여했고, 관광산업에 관심을 가진 많은 구직자 분들이 이렇게나 많다는 것을 실감했다. 거제 관광산업의 발전과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앞으로는 지금 규모보다 더 큰 규모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거제시]